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TV 예능 드라마 다큐

유퀴즈 온더 블럭 인테리어 앱 천만 다운로드 오늘의집 이승재

by 제이팸 2021. 1. 6.

유퀴즈 온더 블럭 인테리어 앱 천만 다운로드 오늘의집 이승재

집 안에 '취향'을 담는 천만 다운로드 인테리어 앱 오늘의집 이승재 대표가 오늘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했습니다. 3명이서 시작한 작은 회사, 2년간 매출은 0원...?!  직원 200명과 천만 명이 넘는 회원 수를 보유한 인테리어 플랫폼 회사가 되기까지! 집콕족이 열광하는 온라인 집들이를 열게 된 사연은? BONUS! 오늘의집 대표가 알려주는 인테리어 꿀팁! 그럼 예전 이승재 대표가 만든 오늘의집 앱과 이승재 대표의 인터뷰 일문일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집'은 어떤 서비스인가.

인테리어 원스톱 플랫폼을 지향한다. 가구, 소품 판매뿐 아니라 부엌·욕실·도배·장판 등의 부분 시공, 상품화된 전체 리모델링 서비스까지 판매한다. '전문가 시공'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른 인테리어 또는 리모델링 시공 의뢰 플랫폼과 달리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 서비스의 모든 영역을 오늘의집 앱 안의 플랫폼 안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인테리어 영역에서는 최초로 앱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마침 오늘의 집 앱 천만 다운로드 달성 바로 전날 창업 6주년 행사를 했는데, 천 개 넘는 앱에 달린 리뷰를 보며 보람을 느꼈다.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를 졸업했어요. 어쩌다 전공과 전혀 다른 인테리어 분야에 발을 들여놓았나요?

버킷플레이스 이전에 친구들과 다른 분야의 스타트업을 창업하면서 셀프 인테리어를 했어요. 막상 인테리어를 직접 하니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그때 생각했죠. '아, 나처럼 인알못도 멋지게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고요. 그러다 2013년 지인의 집에 놀러 가서 그 사람의 취향이 고스란히 녹아든 공간을 마주하고 강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시 인테리어가 지금처럼 대중적이지 않았지만, 곧 관심을 끌 때가 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멋진 공간에 살고 싶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죠!

맞습니다. 우리 서비스는 그 점에 착안했습니다. 인테리어도 사람마다 취향이 있는데 스스로 그걸 모르는 경우가 더 많았죠. 가구와 소품까지 직접 구매의사결정을 하는데 인테리어 시공 업체까지 찾으려면 집을 고치고 꾸미는 모든 과정이 복잡해져서 중간에 포기하게 된다. 우리는 취향을 찾기 위한 정보와 레퍼런스에 도움을 준다.

 

블로그 인기글

 

유퀴즈 온더 블럭 서울대 포함 6곳 의대 합격 신재문 공부법 노트 필기 방법

 

유퀴즈 온더 블럭 서울대 포함 6곳 의대 합격 신재문 공부법 노트 필기 방법

유퀴즈 온더 블럭 서울대 포함 6곳 의대 합격 신재문 공부법 노트 필기 방법 현재 서울대 의대 재학중이고, 의대 6곳 동시 합격! 합격에 ‘꿀팁’을 담은 서울대 의대 합격 신재문 출연! 성균관대

mforu.tistory.com

경쟁사를 제친 차별점이 뭐라고 생각하나. 

인테리어는 자주 하지 않고, 공사도 몇 년에 한 번 이뤄질 만큼 소비의 시간 간격이 크다. 그래서 한 분야에만 초점을 맞추면 오히려 비즈니스 성장에 지장이 있다. 사람들이 인테리어를 궁금해할 때 모든 정보와 구매를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도록 종합 플랫폼으로 만들었다. 

 

사람들이 오늘의집을 통해 '온라인 집들이'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온라인에 자신의 집을 공개한 적이 있나요? 

없습니다. 하하. 사실 작년까지 '제집이다' 할 만한 곳이 없었기 때문에 공개할 일도 없었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냈어요. 

그렇다면 올해 처음으로 나만의 공간을 마련했군요. 어떤 식으로 집을 꾸몄나요? 

제 취향이 묻어나는 집을 만드는 과정이라 제 집의 인테리어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아직 이렇다 말할 단계는 못 돼요. 다만 집을 하나씩 채우면서 상상 이상으로 재미와 뿌듯함을 느끼고, 공간의 변화로 긍정적 힘을 얻는 생생한 경험을 하고 있어요. 이것이 요즘 삶의 작은 위안과 행복이에요.

오늘의집이 벌써 6주년을 맞았고, 이용자가 1천만 명이 넘어요. 열심히 일한 만큼 잘 쉬고 있나요?

창업자는 자신의 모든 것을 회사에 쏟아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는 시간을 줄이는 건 물론이고, 깨어 있는 대부분의 시간도 회사와 관련한 일을 해요. 그래도 가끔 여유가 생길 때는 오래전부터 좋아하던 취미 생활인 멋진 공간을 찾아가 시간 보내기를 하는 편입니다.

영감을 주는 음악이 있다면요?

음악은 주로 일할 때 듣는데요, 가사가 없는 연주곡을 즐겨 들어요. 특히 들으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한스 치머 Hans Zimmer의 음악(<인터스텔라> <인셉션> <덩케르크>의 ost)을 좋아합니다.

젊다면 젊은 나이에 이미 많은 걸 이룬 것 같아요. 더 큰 꿈이 있나요?

함께 일하는 팀원들이 성취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면 좋겠어요. 비즈니스가 성장하면서 조직도 빠르게 커지고 그에 따른 많은 어려움도 있는데, 몇 년 후 이 과정을 잘 이겨낸 위대한 팀으로 인정받는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테크 역량을 지닌 기업으로 계속 발전하고 싶습니다.

인테리어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위! 인테리어 가이드! 인테리어 정보부터 쇼핑, 시공까지! 오늘의집

마음에 드는 예쁜 집을 모아보고, 사진 속 소품과 가구를 검색없이 바로 사고, 나에게 딱 맞는 공정별 전문가를 직접 찾아보세요.

■ 부러웠던 예쁜 집의 모든 것, 인테리어 가이드

- 사진 속 그 제품 궁금해요? 제품 태그로 바로 구매할 수 있어요.
- 비슷한 집을 보고 꾸며야죠. 우리 집과 비슷한 평수별, 구조별 집들이를 모아보세요.
- 첫 집을 꾸미는 초보들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로 셀프 인테리어도 착착착

■ 3,000여개의 신혼 가구&혼수 한 번에 모아보기!

-생애 첫 신혼집, 아무거나 고를 순 없잖아요. 신혼 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만 모아보세요.
-내 예산에 맞게 척척. 전상품 최저가 + 브랜드별 추가할인 쿠폰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요.

■ 찾아 헤매던 나만의 꿀템 특가 쇼핑

- 매일 다른 초특가 가구 / 소품 쇼핑!
- 고민했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여러분의 실패 없는 쇼핑을 위해. 320만 개의 사진 리뷰를 보고 구매하세요.
- 제품으로 직접 꾸민 스타일링 샷으로 세트처럼 어울리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잘 꾸미는 사람들만 따라 해도 반은 성공!

■ 어떤 업체를 고를지 모르겠다면? 맞춤 인테리어 시공 업체 추천

- 실력있고 믿음직한 업체 찾기 어렵다면 "맞춤업체추천" 을 이용해보세요.
- 디자인/시공 역량에 대한 깐깐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오늘의집에서 직접 선별한 지역 별 우수 업체를 무료로 매칭해드립니다.
- 소중한 우리집 인테리어, 이제 검증된 인테리어 시공 업체와 함께하세요.

 

인테리어 천만 다운로드 앱 오늘의집 안드로이드 갤럭시 다운로드

 

오늘의집 - 1000만이 선택한 No.1 인테리어 필수앱 - Google Play 앱

🎉가장 많은 사용자가 추천하는 필수앱 오늘의집 🥇부동산/홈 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 (20년 3월 기준) 🥇2018 구글 올해의 베스트앱 대상! (전체 플레이스토어 1위) ★우리집 꾸미기 헤매지말고

play.google.com

인테리어 천만 다운로드 앱 오늘의집 아이폰 아이패드 다운로드

 

‎오늘의집-1000만이 선택한 No.1 인테리어 필수앱

‎인테리어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위! 인테리어 가이드 | 정보부터 쇼핑, 시공까지! 오늘의집 마음에 드는 예쁜 집을 모아보고, 사진 속 소품과 가구를 검색없이 바로 사고, 나에게 딱 맞는 공정

apps.apple.com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