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요리

맛남의 광장 백종원 백야식당 홍게살마요 홍게살김밥 홍게살 크래커 카나페 홍게살 토스트 레시피 음식 만드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18.

맛남의 광장 백종원 백야식당 홍게살마요 홍게살김밥 홍게살 크래커 카나페 홍게살 토스트 레시피 음식 만드는 방법

2020년 12월 17일 밤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는 홍게를 주제로 요리를 하는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 판로가 막힌 홍게를 주제로 요리를 했다. 백종원은 백야식당의 두 번째 메뉴로 홍게살 김밥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쫄깃한 홍게살과 마요네즈가 어우러진 ‘홍게살 마요’가 더해져 보는 이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맛남의광장 백야식당의 분위기를 이어 백종원은 홍게살 마요를 과자에 올려 카나페를 만들었다. 카나페를 입에 넣은 유병재는 찐 웃음을 숨기지 못했다. 또한 백종원은 이를 식빵에도 응용해 멤버들의 극찬을 이끌어 냈다. 어떤 재료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홍게살 마요는 만능 간장을 잇는 또 한 번의 만능 신드롬을 일으킬 전망이다.

상세한 요리 레시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블로그 인기글 ▼▼

백종원의 홍게살마요 홍게살김밥 레시피

(1) 양파와 단무지를 잘게 다져준다.

(2) 다진 양파와 단무지에 설탕, 소금, 후춧가루, 마요네즈, 홍게살을 넣어 홍게마요 속을 만든다.

(3) 큰 볼에 고슬한 밥을 넣고 소금, 참기름, 통깨로 밑간을 해준다.

(4) 밑간 한 밥을 야구공 크기만하게 손으로 양을 잡아 김 위에 얇게 깔아준다. 밥을 김에 얇게 펼 수록 좋다.

(5) 밥 위에 청상추를 깔고 만들어 놓은 홍게살 마요네즈 속을 넉넉히 올린다. 

(6) 김밥을 잘 말아 참기름을 발라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으면 완성

홍게살 마요 카나페와 홍게살 마요 토스트

홍게살 마요 카나페 (feat. 창양고추, 깻잎)

기존의 홍게살 마요에 깻잎, 청양고추를 넣어 크래커위에 올려서 홍게살카나페 완성

홍게살 마요 토스트 샌드위치

홍게살 마요를 살짝 구운 식빵에 껴서 샌드위치 토스트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라고 한다.

【 계량기준 】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180cc = 18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t정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