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요리

편스토랑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by 제이팸 2021. 1. 15.

편스토랑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편스토랑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1월 15일 금요일 밤 9시 40분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나온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입니다.


윤은혜는 베이비복스 시절부터 20년 동안 끈끈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간미연과 그녀의 남편 황바울을 집으로 초대해 과거 추억을 되짚는 시간을 갖는다. 2021 옥수동 윤식당 정식 OPEN 윤식당을 찾아온 첫번째 손님은? 윤은혜와 20년 이상된 찐친사이, 간미연♥황바울 부부!

 

꽁냥~꽁냥~ 꿀이 떨어지는 달달지수 10000% 신혼부부! 그들을 위해 '금손' 은혜가 A-Z까지 풀코스로 준비했다 직접 메뉴판을 꾸미는 것은 물론~ 달고기 스테이크, 트러플 닭까스, 어묵라자냐 등 초특급 요리까지! 이날 윤은혜는 간미연-황바울 부부의 다정한 모습에 부러움을 쏟아내면서도 함께 즐거워했다. 20년 전 베이비복스 시절부터 알고 지낸 간미연이 누구보다 행복해하는 모습에 윤은혜도 덩달아 행복해한 것. 


간미연♥황바울 부부 뿐만 아니라 편셰프들까지 감탄하게 만든 윤식당 주인장 은혜표 코스요리레시피 大공개!

블로그 인기글


백종원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먹은 것 중 베스트” 감탄 절로 나오는 요리 만들기

 

백종원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먹은 것 중 베스트” 감탄 절로 나오는 요리 만들기

백종원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먹은 것 중 베스트” 감탄 절로 나오는 요리 만들기 요린이들이 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를 통해 배우는 레시피! 요리를 해 본 적이 없거나 못 하

mforu.tistory.com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요리 재료

쪽파 한줌, 다진마늘 1T, 달고기 1마리, 소금 조금, 후추 조금 , 버터 200g

화이트와인, 양배추 한줌, 채썬 표고버섯 한줌, 그라나파다노치즈가루

■ 윤은혜 '달고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 뒤 총총 썬 쪽파 한줌, 다진마늘 1T 넣고 볶아준다. 

2. 어느정도 볶아졌을 때 달고기 1마리의 달이 바닥을 향하도록 올려놓고 달고기가 수축 되기 전에 눌러 익혀준다. 

   이후 밑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준다. 

3. 소금 조금, 후추 조금을 뿌려준 뒤 버터 200g을 녹여 버터향이 베이도록 달고기에 뿌려가며 익혀준다. 

4. 화이트와인을 살짝 뿌려 잡내를 잡아준다. 

  ※ 청주나, 맛술을 써도 가능합니다 :-) 

5. 잘 익은 달고기는 꺼내 그릇에 담아 래스팅해준다. 

6. 남은 버터기름에 작게 자른 양배추 한줌, 채썬 표고버섯 한줌을 볶아준 후 그라나파다노치즈를 살짝 뿌려 가니시를 완성한다. 

7. 5의 달고기 위에 6의 가니시를 올려주면 완성.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