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요리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우럭완탕 연잎우럭찜 탕수우럭 몽골리안비프 만드는 법 레시피 서산 우럭 문의처 소개

by 제이팸 2021. 1. 2.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우럭완탕 연잎우럭찜 탕수우럭 몽골리안비프 만드는 법 레시피 서산 우럭 문의처 소개

서산 우럭으로 만드는 우럭완탕, 연잎우럭찜, 탕수우럭, 그리고 몽골리안비프 셰프 레시피 한상

우럭완탕 레시피

우럭완탕 재료 : 우럭, 알새우, 부추,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참기름, 후추, 소금, 만두피, 닭, 삼계탕 재료(인삼, 대추, 마늘)

1. 닭은 뼈와 살을 분리하고 인삼, 대추, 마늘 등 삼계탕 재료들을 넣고 2시간 동안 우려 준다. 

2. 우럭은 살만 발라내 알새우와 함께 곱게 다져준다. 

3. 곱게 다진 우럭과 알새우에 부추, 대파, 소금, 후추, 마늘, 생강, 참기름 등을 넣고 찰기가 생기도록 잘 치대 만두소를 만든다.

4. 사각형 만두피 위에 준비된 만두소를 채워 돛단배 모양으로 빚은 후 찜통에서 8분간 쪄준다.

5. 삼계탕 육수에 빚어낸 만두를 넣고 다시 한번 끓여 요리를 완성한다.

 


연잎우럭찜 레시피

재료: 우럭, 연잎, 대파, 생강, 풋고추
양념: 파기름, 간장, 설탕, 청주, 후추, 소금

1. 우럭은 비늘과 내장을 제거하고 칼집을 넣어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다음
칼집을 낸 곳에 편 생강과 대파를 얹고 연잎에 감싸 15분간 찜통에서 찐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생선을 쪘을 때 나온 생선 육수와, 간장, 설탕, 청주, 풋고추를 넣고 간장소스를 만들어 찐 우럭 위에 끼얹어 준다. 

3. 대파와 생강을 얇게 채를 썰어 우럭 위에 얹고 뜨거운 파기름을 끼얹어 요리를 완성한다.

블로그 추천 글

 

편스토랑 김재원 오징어 먹태 치즈 오 먹 앤 치즈 안주 메뉴 강력 추천 레시피 만드는 법

편스토랑 김재원 오징어 먹태 치즈 오 먹 앤 치즈 안주 메뉴 강력 추천 레시피 만드는 법 루돌프로 변신한 김재원이 만든 최강의 맥주 안주 아니 술 안주 레시피! 맥앤 치즈? 아니 먹태 앤 치즈

mforu.tistory.com

탕수우럭 레시피

재료: 우럭, 감자전분, 딸기, 파인애플 
소스: 간장1 :식초2 :설탕3 :육수5 

1. 우럭은 내장을 제거하고 마른 전분과 물전분 순으로 묻혀 175도의 식용유에서 튀겨준다.

2. 간장, 식초, 설탕, 육수를 1:2:3:5 비율로 섞어 소스를 만들고 과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섞어 놓은 간장 소스와 과일을 넣고 끓여준다

4. 소스가 잘 끓었으면 물전분으로 농도를 잡아 잘 튀겨진 우럭 위에 소스를 끼얹어 준다.


몽골리안비프 레시피

재료: 소고기, 식용유, 다진 마늘, 황제 버섯, 쪽파, 참기름
소스: 물1과1/2 큰 술, 간장1/2 큰 술, 설탕1큰 술, 굴소스 1작은 술, 치킨파우더1/2 작은 술

1. 쇠고기는 넓적하게 한입 크기로 편으로 썰어준 후 마리네이드 숙성하여 뜨거운 기름에 한 번 익혀 놓는다.
(Tip, 마리네이드하면 고기의 육즙은 빠지지 않아 더욱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마리네이드 숙성: 전분, 달걀흰자, 소금, 간장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2.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 향을 내준 다음 준비된 소스를 넣고 끓여준다.

3. 소스가 끓으면 익혀낸 소고기와 버섯을 넣고 빠르게 볶아주고 참기름과 쪽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우럭 – 충남 서산] 관련 정보입니다

우럭 문의) 길성호쌍둥이네 041-663-7532
주소 :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 1로

 

【 계량기준 】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180cc = 18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t정도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