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아주 각별한 기행 이우석 장흥 매생이 국밥 맛집 로드 찾아가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27.

아주 각별한 기행 이우석 장흥 매생이 국밥 맛집 로드 찾아가는 방법 

5부. 싱싱한 매생이 산지인 장흥의 매생이 국밥

찬바람이 불면, 장흥에서 우리는 따뜻한 매생이 국밥을 찾게 된다. 조선시대 보부상들의 허기진 배를 채운 외식 문화로, 각 지역의 산해진미를 담은 친밀한 먹거리로,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결코 작지 않은 한 그릇, 장흥의 매생이 국밥.  장흥이 산지인 매생이로 국밥을 만들어내 우리가 즐겨 먹는 매생이 국밥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즈음, 전남 장흥의 바다엔 초록빛 융단이 깔린다. 바로 추운 겨울 자라나는 매생이 때문인데. 겨울만 되면 그곳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슥슥 매생이로 국 말아먹었다. 그 초록빛 매생이 한 그릇에 담긴 이야기 무엇일까. 
전국 최초로 매생이 양식을 시작한 출발지. 전남 장흥을 찾았다. 산, 바다를 둘러싸고 있어 물자가 풍부하다는 장흥은 예부터 ‘소고기’ ‘키조개’ ‘표고버섯’을 함께 먹는 장흥삼합이 유명하다. 그런데 특이한 건 대부분 지역에선 고기를 먹은 후 된장찌개나 냉면을 먹지만 이곳에서는 매생이 국밥을 먹는다는 것! 싱싱한 매생이의 산지인 만큼 매생이로 빈속과 영양을 채운단다. 

무엇보다 24가구 마을 사람들 대부분이 매생이 수확에 나서는 내저마을에선 매생이 국밥이 더욱 특별하다. 지금은 한창 매생이 수확 철! 매일 바다로 나가 매생이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해야하는 계절인데, 매생이 수확 철 이후에는 줄곧 병원에 다닐 정도로 매생이 노동은 고단하다고. 하지만 한철 수확해 일 년 내내 먹을 매생이로 곳간을 채우고 나면 이보다 더 든든할 수 없단다.  이들이 끓여 먹는 전통 매생이 국밥의 맛은 어떨까? 만담 식객 이우석 소장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따라 장흥 매생이 국밥 로드를 떠나본다. 

매생이 양식의 원조 장흥에서 맛보는 매생이 국밥 맛집 식당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매생이 맛집 식당 정보를 알아볼까요?

맛집 식당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맛집 식당 정보를 알아볼까요?

블로그 인기글

【 매생이 국밥 맛집 이름 상호 】
토정황손두꺼비국밥

 

【 매생이 국밥 맛집 주소 위치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2길 3-9

【 매생이 국밥 맛집 전화 연락처 】
061-863-7818

 

【 매생이 국밥 맛집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매생이 국밥 맛집 메뉴 가격 정보 】
매생이 탕 9,000원
매생이 떡국 8,000원
소라낙지국밥 13,000원
낙지삼합전골 40,000원
소머리국밥 8,000원
낙지볶음 40,000원

【 매생이 국밥 맛집 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 1253회, 20.02.11. 매생이 굴 국밥
생방송투데이 2308회, 19.04.16. 소라낙지국밥 / 매생이 굴 국밥
생방송오늘저녁 361회, 16.05.17. 키조개삼합/ 키조개 / 매생이 굴 국밥
생방송투데이 1466회, 15.08.17. 한우 삼합 / 매생이 국밥

【 매생이 국밥 맛집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매생이 국밥 맛집이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현지 매생이 국밥 맛집의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