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아주 각별한 기행 이우석 부산 먹거리 돼지국밥 맛집 로드 찾아가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27.

아주 각별한 기행 이우석 부산 먹거리 돼지국밥 맛집 로드 찾아가는 방법

1부. 대표 부산 먹거리 돼지국밥

조선시대 보부상들의 허기진 배를 채운 외식 문화로, 부산의 산해진미를 담은 친밀한 부산 먹거리로,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산 맛집으로,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결코 작지 않은 한 그릇, 돼지 국밥. 항구를 끼고 있는 대도시 부산, 이곳에서 가장 사랑받는 부산 맛집은 돼지국밥집이다? 해산물이 아니라 돼지고기 맛집에 빠진 부산 시민들, 어떤 이유가 있는 걸까? 

레트로한 분위기로 부산 맛집 인스타로 떠오르는 영도라고하지만 영도 바다에 가면 국밥을 즐겨 먹는 할매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바로 물질을 마치고 차가워진 속을 달래기 위해 대표적인 부산 먹거리 돼지국밥을 배달시켜먹는 ‘해녀 할매’들이다. 50년 전부터 이 뜨끈한 부산 맛집의 돼지 국밥 맛을 잊을 수 없어 국밥을 즐겨먹었다는 해녀 할매들. 부담 없이 차디찬 몸을 달래 주는데 이만큼 좋은 부산 먹거리는 없단다.

돼지국밥에 빠진 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은 부산 남포동 맛집에서 멀지 않은 부평 깡통 시장통이다. 새벽 4시부터 돼지 머리 고기를 삶고 사골을 우리며 정성을 담아내는 돼지 국밥 맛집 주인들. 그 정성을 눈치 챘는지 부평 깡통시장 모퉁이에서 자리 잡은 정정아 씨의 부산 맛집 국밥집에는 50년 넘은 단골손님들로 부산 남포동 맛집들 근처에 위치한 여기 부산 맛집에 자리를 꽉 채운다. 어떻게 부산에서 돼지국밥이 사랑받게 된 걸까?

그 답을 찾기 위해 토성역 인근 이북식 돼지국밥 전문점을 찾았다. 일반 돼지국밥과 달리 함경도식 순대가 들어가는 국밥. 전쟁을 겪고 실향민들이 내려오면서 경상남도 식문화와 함경도 식문화가 만나 남다른 역사를 품고 있는 게 돼지국밥이라는데. 이곳에서 만담식객 이우석 소장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그를 따라 부산 돼지국밥의 풍미를 느껴보자. 
최고의 부산 먹거리라고 할 수 있죠? 부산 맛집 돼지국밥 식당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부산 맛집 식당 정보를 알아볼까요?

블로그 인기글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부산 중구 가오리 회 냉면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부산 중구 가오리 회 냉면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부산 중구 가오리 회 냉면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2020년 12월 25일 금요일에 방영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15회 <고수의 부엌> 코너에 소개된 다시 만

mforu.tistory.com

【 부산 맛집 이름 상호 】
밀양집

【 부산 맛집 주소 위치 】
부산 중구 중구로47번길 35
1호선 자갈치역 3번 출구에서 606m

【 부산 맛집 전화 연락처 】
051-245-5137

【 부산 맛집 영업시간 】
매일 08:30 - 20:00

【 부산 맛집 메뉴 가격 정보 】
돼지국밥 7,000원
내장국밥 8,000원
섞어국밥 8,000원
따로국밥 8,000원

【 부산 맛집 방송정보 】
한국인의밥상 246회, 15.12.10. 돼지국밥
한국인의밥상 124회, 13.06.06. 돼지국밥

【 부산 맛집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