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의 밥상 삼척 용화해변 가자미 미역국 돌미역 판매 숙박 민박집 운영 판매하는 곳 예약 연락처

제이팸 2020. 11. 27.

한국인의 밥상 삼척 용화해변 가자미 미역국 돌미역 판매 숙박 민박집 운영 판매하는 곳 예약 연락처

* 파도가 쳐도 걱정, 바람이 불어도 걱정 - 노부부와 겨울 동해

반달 모양의 해안선이 아름다운 삼척 용화해변. 이곳에는 60년이 넘는 세월을 바다에서 보낸 고기잡이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살고 있다. 구멍가게를 운영하는 아내 장옥분 씨는 매일 가게 앞에서 망원경으로 바다에 나간 남편을 바라본다. 옥분 씨가 오매불망 기다리는 건 여든셋의 어부 남편 홍근수 씨.

생선을 잡아 오면 환하게 웃어주는 아내가 좋아 매일 새벽 조업을 나간다는 남편과 그런 남편이 파도가 쳐도 걱정, 바람이 불어도 걱정이라는 아내.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오면 바닷가 마을에서 사는 게 힘들어진다는 노부부, 그래도 이곳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는 바다가 좋기 때문이다.

오랜 세월이 흐르는 동안 남편의 작은 배는 어려웠던 옛 시절을 보내고 삼 남매를 키우는 버팀목이었고, 아내 옥분 씨는 그 곁을 묵묵히 지켜줬다. 그리고, 부부의 옆에는 두 사람을 품어주는 푸른 동해가 있다.


매년 겨울 이곳에서 담그는 김치에는 생선이 빠지지 않는다는데, 가자미나 임연수어 등 그때그때 잡는 생선에 따라 김치에 넣는 생선이 달라진다. 다정한 남편이 생가자미를 손질하면 아내는 가자미의 물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절인 배추에 김치 양념을 먼저 바른 다음 배춧속 깊이 가자미를 넣으면 가자미 김치를 맛있게 삭힐 수 있다.

기력 회복에 좋은 가자미 미역국은 가자미를 푹 삶아 건진 후 육수에 미역을 넣고 끓인다. 가자미가 우러난 미역국은 시원하고 감칠맛이 있어 보양식으로도 좋다. 여기에 말린 열기와 연어를 찜기에 넣고 양념장을 발라 찌면 부드러운 생선찜 완성! 애호박과 삶은 무청에 된장을 넣고 볶은 후 자작하게 끓인 애호박 무청찜까지 더한 밥상은 긴 세월 곰삭은 부부의 정을 닮았다.

 

삼척 소개된 곳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 이름 상호 】
바다민박(삼척 돌미역 판매, 민박집 운영)

 

【 주소 위치 】
강원 삼척시 원덕읍 갈남길 49-55
강원 삼척시 원덕읍 갈남리 97



【 전화 】
033-572-4142
010-8793-1401

【 업체소개 】
저희 바다소리 민박은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클래식한 분위기에 내부 인테리어를 새단장하여 청결함을 더했습니다. 한국의 나폴리라는 명성에 걸맞는 풍경과 함께 편안하고 행복하게 많은 추억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객실에서 바닷가까지 7~8초 정도 거리이므로 언제든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옥상에서 바다전망과 아름다운 일출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바베큐 파티도 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언제든 전화주셔서 문의 바랍니다. 바다낚시, 동해일출맞이, 바다산책 등 다양하게 바다소리 민박에서 힐링하세요

 

바다소리민박은 4개의 객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독립적인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부엌, 화장실을 갖춘 객실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시원한 바다를 내려다볼수있는 옥상과 마당에서 바베큐파티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저희민박은 ‘애완동물 출입금지’ 입니다 (애완동물 동반시에는 입실이 금지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