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생방송 오늘저녁 160년 세월 품은 청주의 고택 게스트하우스 전통 찻집 카페 위치와 정보

by 제이팸 2020. 11. 23.

생방송 오늘저녁 160년 세월 품은 청주의 고택 게스트하우스 전통 찻집 카페 위치와 정보

 

2020년 11월 23일 생방송 오늘저녁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코너에서는 160년 세월 품은 청주 고택 1부가 방영되었는데요!

중요 민속문화재 133호이자, 청주시 남일면 고은리에 위치해 지어진 ‘고은리 고택’에 사는 부부. 경주 이씨 집성촌에 자리한 이 고택은 조선 시대 철종 12년(1861년)에 지어진 집으로, 약 160년의 역사를 지닌 한옥입니다! 전통적 건축기법에서 벗어나 건물 기둥 사이의 간격이나 높이 등을 크게 짓던 시기에 지어진 지주 계층의 대표적인 살림집이라는 ‘고은리 고택’. 

이 고택을 지키고, 가꾸며 사는 두 사람. 풍천공파 13대손 이돈희 씨는, 이 집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보내고, 잠시 떠났다가 28년 전 다시 이 고택에 들어와 살고 있다다고 합니다. 미술을 전공한 부부는 이곳에서 계속 작품 활동을 하기도 하고, 행랑채를 외부에 개방해 사람들이 고택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끔 하고 있다다고 합니다. 빠르게 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모든 집이 아파트 화 되어가는 것이 안타까워 선택한 방법이란다.

 

부부가 머무르는 안채부터, 행랑채, 사랑채, 곳간채, 광채는 최대한 옛 정취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다고 합니다. 세월의 무게에 집은 점점 낡고 있지만,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집이기에 부부에게는 평생을 지킬 소중한 집이라다고 합니다. 160년 된 집에서 살아가고 있는 부부의 이야기가 <헌 집 새집>에서 공개됩니다.

 

160년 세월을 품은 청주 고택 1부에 나온 고택 게스트하우스 민박 전통찻집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 이름 상호 】
청주 고은리 고택 (고선재)

 

【 주소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윗고분터길33-15

【 전화 】
010-5483-1991

【 게스트하우스 정보 】
방7개 • 현대식화장실 • 샤워실 2개


【 업체소개 】
국가중요자료문화재 133호 #청주고은리고택 #고선재 160년된 #한옥 #전통찻집 #게스트하우스 #hanok #cafe #guesthouse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