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TV 예능 드라마 다큐

프렌치불독 공격에 강형욱 부상 사태 개는 훌륭하다

by 제이팸 2021. 1. 17.

프렌치불독 공격에 강형욱 부상 사태 개는 훌륭하다

프렌치불독 공격에 강형욱 부상 사태

2021년 1월 18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 경계심과 예민함의 끝판왕인 고민견이 등장한다. 보호자는 물론 외부인에 대한 입질과 청소기에 대한 예민함, 그리고 켄넬에 들어가려 하지 않고 차만 타면 공격성을 폭발시키는 종합고민견 프렌치 불독 꼬미의 사연이 그려진다.

 

평소에는 보호자의 사랑스러운 반려견인 꼬미이지만 개는 훌륭하다에 의뢰한 보호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하면 거칠게 저항을 하며 입질을 해 보호자의 가족이 크게 다친 적이 있을 정도다. 꼬미를 만나러 간 이경규, 장도연 역시 격렬하게 짖고 달려들려는 꼬미 때문에 집 안으로 들어가기가 어려웠을 정도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꼬미는 입마개를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나선 강형욱의 손등에 피가 맺힐 정도로 입질하며 지치지 않는 공격성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한다. 게다가 보호자마저 훈련 도중 갑작스럽게 눈물을 터트리면서 이경규와 장도연을 당황케 했다는 후문.

참고로 프렌치 불독은 생각보다 사고가 많았던 견종이다. 프렌치 불독는 불독와 비슷한 편이지만 불독에 비해 크기가 작아서 상대적으로 애완견으로 키우기에 적합하여 종주국인 프랑스에서는 일부에서 애완견으로 키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프렌치 불독는 활달하고 명랑하며 믿음직스러워 아이들의 친구로서 좋으나 보호자 대동은 반드시 필수이다. 

 

또한 집 지키는 개로서도 적당하다. 심지어 집에 침입한 야생곰을 퇴치하기도 한다. 물론 영상에서 나온 곰 두 마리가 새끼였기에 가능했다  원래 투견이었던 불독를 소형화하여 개량했기 때문에 온순해졌지만 공격적인 본능이 남아있다. 대체로 온순하고 애교가 있지만 개체에 따라 성질이 사나울 수 있으며 예민한 반응을 하여 사람을 공격하기도 한다. 

 

특히 어릴때 혼자 두는 빈도가 높아질수록 즉 분리불안을 느끼면 공격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이 경우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막으면 사물 등을 물거나 시끄럽게 짖는다.

 

블로그 인기글


생방송투데이 육개장 만두 전골 의정부 호원동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생방송투데이 육개장 만두 전골 의정부 호원동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생방송투데이 육개장 만두 전골 의정부 호원동 맛집 식당 위치 찾아가는 방법 생방송투데이 육개장 만두 전골 의정부 호원동 2021년 1월 14일 목요일에 방영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7회 <선

mforu.tistory.com

스코틀랜드 자치정부는 프렌치 불도그를 맹견으로 분류해 사람을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자치정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이가 프렌치 불도그를 데리고 공원산책을 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 2018년 한국에서 행인 4인에게 부상을 입히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처럼 교정해야 할 문제 행동들을 복합적으로 갖춘 개는 훌륭하다에 나온 종합 고민견 꼬미의 숨은 속내는 무엇인지, 그리고 눈물을 쏟은 보호자의 사연에 궁금증이 실린다. 또 강형욱이 꼬미와 보호자를 위해 어떤 훈련에 나설지 역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2017년 9월 30일 한식당 한일관 대표 김모 씨(여성, 당시 53세)가 가수 겸 배우 최시원 가족의 애완견인 프렌치 불독에게 물리는 사고를 당한 후 2017년 10월 6일 패혈증으로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이떄의 견종 역시 프렌치 불독이나, 당시 입마개와 목줄을 안한 것이 큰 문제였던거라 이번 개훌륭에 나오는 사건과는 별도로 보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