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요리

수미네반찬 홈파티 안주 추천 묵은지 소꼬리찜 만드는 법 김수미 레시피

by 제이팸 2021. 1. 1.

수미네반찬 홈파티 안주 추천 묵은지 소꼬리찜 만드는 법 김수미 레시피

소꼬리가 비싸서 맛있는 것인가 묵은지라 반칙급 맛있는 건가 묵은지 소꼬리찜 홈파티 안주 강추!

 

홈 파티 한상을 차지할 첫 번째 메인 반찬으로 ‘묵은지 소꼬리찜’을 공개한 김수미는 반찬 평가 1위를 한 제자에게 소꼬리를 선물로 예고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고급 식재료의 등장에 제자들 모두 1등을 향한 반찬 경쟁을 펼쳤답니다! 고기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꼬리찜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묵은지의 만남으로 탄생한 김수미표 묵은지 소꼬리찜 과연 어떤 맛일까요?

수미네반찬 묵은지 소꼬리찜을 배우던 홍석천은 소꼬리를 초벌로 익히던 중, 몰래 꼬리를 가져다가 살을 발라 먹었답니다. 이를 목격한 이연복은 "홍석천 소꼬리 먹고 있다"고 일러바쳤죠. 이에 김수미는 "아직 초벌이라서 안 익었다"며 먹지 말라고 혼냈어요. 그는 홍석천에게 "가게 한 일곱 개 말아먹더니 거지가 됐냐. 고기만 보면 어떻게 눈이 돌아가냐"고 직구를 날려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이후 홍석천은 묵은지소꼬리찜을 만들며 묵은지를 먹으며 감탄했습니다. 김수미는 "네가 확실히 망해서 배고프구나. 어떻게 묵은지를 그렇게 먹냐"고 했죠.

그럼 공개된 홈파티 안주 추천 묵은지 소꼬리찜 레시피 한 번 살펴볼까요?

블로그 인기글

생방송 투데이 가마솥 매콤한 김치 등갈비 달콤 바베큐 비빔국수 강동구 천호역 맛집 위치 어디 찾아가는 방법

 

생방송 투데이 가마솥 매콤한 김치 등갈비 달콤 바베큐 비빔국수 강동구 천호역 맛집 위치 어디

생방송 투데이 가마솥 매콤한 김치 등갈비 달콤 바베큐 비빔국수 강동구 천호역 맛집 위치 어디 찾아가는 방법 오천만의 메뉴 - 완벽한 맛남! 가마솥 등갈비+비빔국수 편 2020년 12

mforu.tistory.com

수미네반찬 묵은지 소꼬리찜 레시피

수미네반찬 묵은지 소꼬리찜 재료

묵은지
소꼬리 
대파 1대
다진 마늘 1큰술
후춧 3번 
양조간장 4큰술
양파 1개
다시 육수팩 1개
김칫국물 1국자 (75ml)
물 75ml

수미네반찬 묵은지 소꼬리찜 레시피 만드는 법

1. 소꼬리는 된장과 소주를 넣고 20분간 초벌 삶기를 한다

2. 대파 1/2개를 송송 썰어 넣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탈탈탈 3회, 양조간장 4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 뒤 찬물에 헹군 소꼬리를 재웁니다.

3. 양파를 1cm 두께로 썰어 냄비 바닥에 깔고 묵은지 국물과 물 1:1 비율로 넣고, 육수팩, 고추 기름 1큰술, 건고추 1개를 넣고 끓입니다.

4. 묵은지 꼭지와 이파리 끝부분을 제거하고 소꼬리를 돌돌 감아 냄비에 넣습니다.

5. 10분정도 끓인 뒤 육수팩을 꺼내 마저 졸여줍니다.

6. 묵은지가 반 정도 익으면 남은 대파를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 넣습니다.

7. 국물이 다 졸여지면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 계량기준 】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180cc = 18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t정도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