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청주 양조장 전통주 위치 온라인 쇼핑몰 택배 연락처

by 제이팸 2020. 11. 13.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청주 양조장 전통주 위치 온라인 쇼핑몰 택배 연락처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흔여섯 번째 여정은, 청주로 떠난다. 충북 교통의 요지로써 수많은 사람과 물자가 오가며 번화했지만 골목길을 들여다보면 옛 자취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도시, 청주. 추억을 지키며 정답게 살아가는 청주의 이웃들을 찾아 떠나본다

 

제3의 인생을 살다, 술 빚는 부부

가을 향기가 물씬 나는 골목의 작은 양조장. 그곳에서 만난 부부는 전통주를 빚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다. 직장을 은퇴한 뒤 제2의 인생으로 사진관을 차렸었다는 부부. 18년간 사진관을 해오던 부부는 또 다른 인생을 살기 위해 남편의 고향인 청주로 귀촌해 술을 빚기 시작했다는데. 더 나은 술을 빚기 위해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통주를 배웠다고 한다. 직접 만든 누룩과 백설기를 섞어 100일을 발효시키며 본인들만의 술맛을 만들어냈다는 부부. 사진기를 잡던 그 시절과는 또 다른 보람을 느끼며 살아간다고 한다. 고향에 돌아와 술을 빚으며 제3의 인생을 빚어내는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이름 상호 】
풍정사계

【 주소 위치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풍정1길 8-4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풍정리 202

【 전화 】
0507-1401-9424
043-214-9424

【 온라인 판매 공식홈 】

www.hwayang.co/

 

풍정사계

전통술방 화양에서 만들고 있는 전통주 풍정사계입니다. 풍정사계는 춘(약주), 하(과하주), 추(탁주), 동(소주)의 사계절을 담은 향기로운 누룩 술입니다.

www.hwayang.co

【 판매 주류 】
풍정사계는 춘(약주), 하(과하주), 추(탁주), 동(증류식 소주) 네 종류가 있습니다.

【 업체소개 】
풍정사계는 춘(약주), 하(과하주), 추(탁주), 동(소주)의 사계절을 담은 향기로운 누룩 술입니다.
멥쌀로 만든 백설기와 직접 띄운 누룩으로 빚은 밑술에 다시 찹쌀고두밥으로 덧술을 하여 1차 2~3일, 2차 90일간 발효·숙성시킨 약주(藥酒)를 春(봄)이라고 하고, 탁주(濁酒)를 秋(가을)이라고 하며, 위의 약주를 증류하여 얻은 증류식소주를 冬(겨울), 약주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증류식소주를 첨가하여 1차 2~3일, 2차 90일간 발효·숙성시킨 혼양주법(混釀酒法)의 과하주(過夏酒)를 夏(여름)라고 하여 풍정사계(楓井四季) 춘하추동(春夏秋冬)입니다.
풍정사계는 우리나라 전통주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매우 깔끔한 맛과 은은한 방향을 자랑하며, 특히 쌉쌀하면서도 깨끗한 후미는 풍정사계(楓井四季)의 특징입니다.


#동네한바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김영철의동네한바퀴청주 #김영철의동네한바퀴충북청주 #충북청주 #청주전통주 #청주양조장 #청주전통주 #청주술빚는부부 #풍정사계 #청주약주 #청주소주 #청주탁주 #청주과하주

우리가 잊고 살아온 추억이 서려 있는 동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정다운 미소로 반겨주는 청주 시민들의 이야기가 11월 14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6화 정답다 그 마을 -충청북도 청주] 편에서 공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