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TV 예능 드라마 다큐

구해줘홈즈 최종선택 강릉시 감내려온다 주차장 산전망 계단 인테리어 매매가 4억5백

by 제이팸 2020. 12. 21.

구해줘홈즈 최종선택 강릉시 감내려온다 주차장 산전망 계단 인테리어 매매가 4억5백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감 내려온다>
우리 집 마당에는 ‘감 내려온다~ 감이 내려온다~♬♪’
주렁주렁 매달린 감 사이로 쏟아지는 햇볕! 왠지 감 좋은 집..♡ (feat. 상상도 못한 계단 밑 활용법 대공개!)

구해줘 홈즈 의뢰인의 조건

서울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주를 꿈꾸는 3인 가족이 등장합니다. 서울에서 강원도 속초, 강릉에 위치한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마당 있는 주택을 원한다”는 서울에서 지방으로 이주를 꿈꾸는 오늘의 의뢰인! 

서울에서 가게를 운영하면서, 지방으로 거점을 옮겨볼까 고민하던 중 어릴 적 살았던 속초에서의 기억이 떠올랐다는데!  유년 시절을 강원도 속초에서 지냈다는 남편은 어릴 적 행복했던 기억을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어 강원도 속초 또는 강릉으로 이주를 고민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지역 시세도 모를뿐더러, 가게 운영으로 발품 팔기도 힘들어 결국 홈즈에 의뢰!
의뢰인은 마당이 있는 단독 주택을 찾지만, 아이가 뛰어 놀 공간이 있다면 아파트도 괜찮다고 합니다. 방3개, 화장실 2개 그리고 자연 친화적인 뷰를 갖고 있는 매물을 바랐으며, 시내와 차량 20분 이내 거리를 원했습니다. 예산은 매매가 4억 원대로 최대 5억 원까지도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블로그 인기 포스팅 ▼▼

구해줘홈즈 최종매물 속초시 시내 주상복합 조양동 집사뷰일체 오션뷰 포베이 매매가 3억8천5백

 

구해줘홈즈 최종매물 속초시 시내 주상복합 조양동 집사뷰일체 오션뷰 포베이 매매가 3억8천5백

구해줘홈즈 최종매물 속초시 시내 주상복합 조양동 집사뷰일체 오션뷰 포베이 매매가 3억8천5백 구해줘홈즈 김숙 덕팀의 최종 매물은 바로 매매가 3억8천500만원의 집사뷰일체였습니다!

mforu.tistory.com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감 내려온다> 4억 500만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매물을 보기 위해 부엉이 마을로 향했습니다. 새하얀 울타리로 외벽을 시공한 매물은 2017년 준공된 매물로 집주인이 처음부터 설계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관광버스는 물론 차량 10대까지 가능한 넓은 주차장 사이즈가 눈길을 사로잡았죠. 주차장을 본 장동민은 ‘홈즈’ 사상 역대급 주차장이라고 하며 이에 장동민은 "여기 부수입으로 주차장을 하셔도"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 주택이 있는 부엉이 마을 역시 지역 특색으로 박공 시공이 된 지붕이 특색이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은 겨울철 눈이 많이 쌓이면, 지붕이 무너질 염려가 있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지붕 설계라고 설명합니다.  마당은 고즈넉한 느낌으로 곶감이 말려있었습니다. 이에 장동민은 "이 집 이름이 감 내려온다"라며 '범 내려온다'를 따라 불렀지만 이내 "이거 맞아"라며 쑥스러워했습니다. 

현무암 디딤석이 있는 잔디마당과 넓은 테라스가 인상적인 집안 내부는 따뜻한 느낌이었고 거실은 통창에 층고가 높았습니다.  주방을 둘러보며 주방과 연결되어 시공된 테라스가 현관 앞부터 연결되어있었는데요, 주방에서 요리하고 테라스에서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은 어닝 연장 시공을 한 후에 테라스에 간이 수도 설치를 추천했습니다.

이번 매물의 특별한 공간 디자인은 다름 아닌 거실의 계단 밑 공간이라고 합니다. 계단 밑 공간을 본 이상훈은 “순간 닭살이 돋았어요.”라며 감탄했죠. 이상훈이 닭살 돋았던 공간은 바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밑에는 아지트로 사용 가능한 침대가 있었습니다.  오현경과 조희선은 많은 사람들이 창고로만 활용해 왔던 계단 밑 공간 활용법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제안했어요!

2층 역시 1층 만큼 따뜻한 느낌이었고 운동장만큼이나 넓었습니다. 2층 통창을 열면 산이 바로 보였죠. 인테리어 전문가 조희선은 "여기에 식탁을 놓고 부부끼리 티 타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고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 조언했습니다. 이어 공간이 넓은 것에 대해 "거실과 방으로 이용할 수 있게 가벽 시공을 접이식이나 슬라이딩 도어로 해서 개폐식 도어 설치 등의 리모델링 인테리어를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매물은 매매가 4억 5백만 원. 복팀에서는 고민 끝에 '감 내려온다'를 최종 선택했습니다. 

구해줘홈즈 다시보기

 

구해줘 홈즈

 

www.imbc.com

최종선택 이유 세가지!

1. 전원주택이면서도 관리가 가능한 규모

2. 주택 단지가 형성된 마을

3. 독특했던 계단 밑 공간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