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달성군 마비정 벽화마을 위치 추억의 간식 가마솥 술빵 빵떡 맛집 찾아가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19.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달성군 마비정 벽화마을 위치 추억의 간식 가마솥 술빵 빵떡 맛집 찾아가는 방법

마비정 벽화마을, 솟대와 함께 제2의 삶을 살다

마비정 벽화마을에 도착한 김영철. 한껏 익살스러운 벽화를 따라 걷던 김영철은 우연히 대나무를 다듬고 있는 남자를 만났다. 가난한 형편에 고등학교 졸업은 언감생심이었던 그는 일찌감치 목공예의 길로 들어섰다. 가구에 들어가는 조각을 업으로 삼았지만 붙박이 가구의 등장으로 목조 가구가 사양길로 들어서자 생계가 막막해졌다. 어지러운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아버지의 산소에 들렀다가 우연히 폐가를 발견하고 이 곳에 자리잡았다는 솟대 아저씨. 그에게 지금의 삶에 만족하며 사는 방법을 배워본다.

 마비정 벽화마을 정보 

【 이름 상호 】
마비정 벽화마을

 

【 주소 위치 】
대구 달성군 화원읍 마비정길 262-5

추억의 간식, 가마솥으로 쪄낸 ‘빵떡’

마비정벽화마을 거리에 위치한 먹거리 쉼터에서 “빵떡?” 빵도 아니고 떡도 아닌 이름에 호기심을 갖는 김영철. 알고 보니 막걸리와 설탕을 넣어 만드는 술빵을 이 지역에서는 ‘빵떡’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20분간 손으로 치댄 반죽을 10시간 숙성시킨 뒤 가마솥으로 찌는 게 사장님의 비법.

그런가하면 아궁이 안에서 활활 타오르던 땔감에도 사연이 있었다. 쓰러져가는 친정집을 부숴서 가져온 나무라는 것. 큰맘 먹고 싣고 온 땔감 중에서도 차마 태워 없앨 수 없는 물건들이 있다는데... 구수한 빵떡 향기만큼이나 아련한 사장님의 추억담에 귀기울여보자.  마비정 먹거리 쉼터에 가면 술빵 뿐만아니라 손두부, 잔치국수, 칼국수 등을 즐길 수 있다. 막걸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마비정을 구경 중 출출하거나 지친 사람들에게 속 든든한 쉼터 역할을 한다.

마비정 먹거리 쉼터 대구 달성군 맛집 정보

【 대구 맛집 이름 상호 】
마비정먹거리쉼터

【 대구 맛집 주소 위치 】
대구 달성군 화원읍 마비정길 269

【 대구 맛집 전화 연락처 】
053-631-9042

【 대구 맛집 영업 시간 】
매일 10:00 - 17:00 연중무휴

【 대구 맛집 메뉴 가격 정보 】
술빵 4,000원
칼국수 5,000원
잔치국수 4,000원
손두부 5,000원

【 대구 맛집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현지 맛집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