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종원 골목식당 대전 청년구단 막걸리바 예산 사과 막걸리 양조장 오픈 막걸리집 위치 찾아가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17.

백종원 골목식당 대전 청년구단 막걸리바 예산 사과 막걸리 양조장 오픈 막걸리집 위치 찾아가는 방법

'골목식당' 대전 중앙시장 막걸리집 사장님이 백종원의 도움을 받아 양조장을 오픈했습니다.

2020년 12월 1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겨울특집을 맞아 충남 예산에 양조장을 세운 대전 중앙시장 막걸리집 사장님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막걸리집 사장님은 다시 막걸리 붐을 일으킴과 동시에 지역 특산품과 연계한 막걸리 상품을 내놓겠다는 포부를 갖고 충남 예산에 양조장을 설립했습니다.

백종원은 사과 막걸리를 선보이겠다는 사장님의 뜻에 동의해 양조장 설립에 도움을 줬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떨어진 사과로 상품성이 적은 낙과가 막걸리로 만들면 향이 더욱 좋아져서 적극 활용하게 되었다는 상생의 묘미까지 보여줘 더욱 보는 시청자를 흐뭇하게 했습니다.

오픈을 앞둔 양조장은 넓은 홀과 함께 갓 나온 막걸리를 시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뤄져 있었습니다. 막걸리집 사장님은 "예산 특산물 사과를 활용해서 올 초부터 연구해서 만들었다"며 "사실 백종원 대표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많이 자극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양조장을 둘러본 백종원, 김성주, 정인선은 옥수수전, 애호박전, 쪽파백골뱅이무침, 꽈리고추고기전 등을 안주로 오리지널 막걸리와 사과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안주가 다양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묻자, 시장 안에 위치한 만큼, 시장에서 드시고 싶은 것 사와서 여기서 편하게 드시도록 하려고 한다며, 또 다시 골목 상권을 함께 힘내서 가자는 취지가 돋보였죠. 백종원은 사과 막걸리를 마신 뒤 "청량하다"고 말했습니다. 정인선은 "끝 맛에 사과향이 살짝 있다"며 사과향이 은은하게 난다고 설명했습니다. 세 사람은 애호박전, 쪽파백골뱅이무침, 꽈리고추고기전 등 안주가 나올 때마다 맛을 호평했습니다.

막걸리집 사장님은 첫 장사를 시작하면서 주변 상인들에게 막걸리와 안주를 무료로 판매했습니다. 백종원은 "아주 잘 했다"며 사장님을 칭찬했습니다. 그럼 예전 청년구단에서 고집 쎈 사장님으로부터 시작해, 이제는 백종원의 도움을 받아 예산에서 지역 특산품 막걸리를 만들 수 있는 양조장과 막걸리집 맛집까지 만든 막걸리 사장님의 막걸리 맛집 식당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맛집 식당 정보를 알아볼까요?

 

블로그 인기글

【 골목식당 막걸리집 이름 상호 】
골목양조장

【 골목식당 막걸리집 주소 위치 】
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 골목식당 막걸리집 전화 연락처 】
041-333-0923

【 골목식당 막걸리집 영업시간 】
매일 15:00 - 21:00

【 골목식당 막걸리집 메뉴 가격 정보 】
골목막걸리 오리지널 4,000원
예산사과 골목막걸리 5,000원

【 골목식당 막걸리집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