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생방송 오늘저녁 경북 청송 주왕산 주산지 호수 버드나무 영화 촬영지 배경 여행 코스 소개

by 제이팸 2020. 12. 10.

생방송 오늘저녁 경북 청송 주왕산 주산지 호수 버드나무 영화 촬영지 배경 여행 코스 소개

2020년 12월 10일 목요일 생방송 오늘저녁 <세상속으로>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청송의 주왕산 인근의 아름다운 연못이자 호수인 주산지가 소개되었는데요!  김기덕 감독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그 영화에 반해 찾아오는 외국인들도 꽤 있다고 하네요!

마르지 않는 못의 비밀! 경북 청송 주산지

연못이나 호수라고 했는데 사실은 주산지는 조선 경종 원년(1721)에 인위적으로 만든 농업용 저수지입니다. 특히 저수지 안에 자생하고 있는 스무 여 그루의 왕버드나무는 이 곳을 더욱 신비롭게 만드는데 태고적 원시성마저 느껴집니다.
길이는 200m이고 평균수심이 약 8m인 주산지는 준공이후 현재까지 아무리 오랜 가뭄에도 물이 말라 밑바닥이 드러난 적이 한번도 없다고 합니다.

주산지에는 뜨거운 화산재가 엉겨 붙어 만들어진 용결응회암이라는 치밀하고 단단한 암석이 아래에 있고, 그 위로 비용결응회암과 퇴적암이 쌓여 전체적으로 큰 그릇과 같은 지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 비용결응회암과 퇴적암층에서 스펀지처럼 물을 머금고 있다가 조금씩 물을 흘려보내기 때문에 이처럼 풍부한 수량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특히 주산지에는 150여 년이나 묵은 왕버들이 자생 하고 있는데, 그 풍치가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입니다. 암석, 물, 나무가 어우러져 사계절 다른 풍광을 선보이는 주산지는 2013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105호로 지정될 정도로 가치가 매우 높은 자연유산입니다.

주산지 입구 바위에는 영조 47년(1771년) 월성이씨 이진표(李震杓)공 후손들과 조세만(趙世萬)이 세운 주산지 제언(堤堰)에 공이 큰 이진표공의 공덕비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름다운 주왕산 국립공원에 있는 예쁜 풍경의 주산지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여행 코스 정보를 알아볼까요?

▼▼ 블로그 인기글 ▼▼ 

【 이름 상호 】
주산지

 

【 주소 위치 】
경북 청송군 주왕면 주산지리 73

청송 → 포항방면 31번 국도 → 이전방면 914번 지방도 → 주산지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많이 본 포스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