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피콘 모바일 쿠폰 상품권 환불 유효기간 사용처 설명합니다

by 제이팸 2020. 12. 7.

해피콘 모바일 쿠폰 상품권 환불 유효기간 시용처 설명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선물을 많이 주고 받죠? 특히 요즘은 해피콘 상품권이나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주고 받으며 자신이 필요한 것을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해피콘 상품권이나 해피콘 모바일 쿠폰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선물할 수 있어 세대 불문없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대세 모바일 상품권이 바로 해피콘 상품권이나 해피콘 모바일 쿠폰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선물하기를 통해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 선물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아졌죠.

▶️ 해피콘 사용처입니다.

해피콘 가맹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리크라상, 잠바주스, 빚은, 라그릴리아, 리나스, 파스쿠찌, 쉐이크쉑, 패션5(한남점)등 입니다.

아무래도 해피콘 상품권이나 해피콘 모바일 쿠폰은 SPC그룹에서 발행한 모바일 상품권이라 대부분 외식관련 이용처가 많습니다. 
유명한 베이커리나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던킨 도넛부터 파스쿠치 커피전문점, 떡과 피자등 다양한 외식 업체에서 해피콘 모바일 쿠폰이나 해피콘 상품권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해피콘 모바일 쿠폰이나 해피콘 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사용을 하여야 하는데요. 그러나 실물 상품권이 아니다보니 종종 유효기간이 지날때까지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해피콘의 경우 물품과 교환하는 형태의 상품권은 3개월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금액이 정해져 있는 상품권의 경우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이 유효기간 내에 해피콘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피콘 상품권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

해피콘 상품권 모바일 쿠폰의 유형에 따라 유효기간이 적용 됩니다.
- 물품 제공형 : 3개월
- 금액형 : 1년

▶️ 해피콘 상품권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 연장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 부터 기간연장 가능하며, 쿠폰 유효기간 만료 시 기간연장이 불가 합니다. 
위 방식으로 5년 이내 횟수 제한 없이 기간연장 가능하며, 1회 연장 시 90일 단위로 사용 기간이 연장 됩니다. (연장된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 기간 연장은 수신자만 가능하며, 발신자(주문자)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 기간 연장을 받을 상품의 판매가격이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 된 경우 기간 연장이 불가하며, 해당 상품은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해피콘 상품권 모바일 쿠폰은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 만료 시 연장 및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만료 시 결제금액의 90% 환불만 가능(기간연장 불가) 

▶️ 해피콘을 선물한 주문자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해피콘은 보내시는 분께서 받으시는 분에게 이미 선물하신 상품이므로, 상품에 대한 교환 등 실질적인 권리가 해피콘의 [수신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 환불에 대한 권리 역시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해피콘 쿠폰을 소유한 수신자에게 있기 때문에 주문자에게는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주문자에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1)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결제한 주문자가 결제 월이 지난 이후, 사용기간 내 주문취소를 원할 경우 
(통신사 정책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의 이월취소는 불가) 
2) 수신자가 자신의 환불할 권리를 포기하고, 주문자 환불에 동의할 경우 
(주문자는 수신자가 사인한 환불 동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 
3) 구매자가 구매시 자동환불 신청 한 경우

▶️ 유효기간이 만료된 해피콘의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사용기간 내 미사용 하신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금액의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소액결제 이월 취소 환불이나, 사용기간 내 일부 부분취소 환불은 100% 환불 처리 됩니다.) 

단, 해피콘을 통해 수신된 쿠폰이 아닌 다른 경로로(Capture 또는 이미지로 전달 받은 쿠폰)전달 받은 해피콘 쿠폰(혹은 바코드)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해피콘 모바일 쿠폰 해피콘 상품권 환불가능금액]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이내
   -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후부터 30일까지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30일 이후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해피포인트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해피포인트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피콘 상품권 해피콘 모바일 쿠폰 환불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피콘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피콘 모바일 쿠폰 해피콘 상품권 환불할 때 유의사항] 

* 상품할인, 할인쿠폰 사용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의 90%가 환불되며,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해피콘 모바일 쿠폰 해피콘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또한, 사용기간이 명시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해피콘 모바일 쿠폰 해피콘 상품권 환불 신청 시 등록하신 계좌번호가 상이할 경우 환불이 불가하오니 정확한 계좌 정보를 확인하신 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 번호 오 입력 등에 따른 문제 발생 시 해피콘에서는 관련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해피콘 환불 신청 내역에서 확인이 불가한 선물은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많이 본 포스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