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원인 수리 해결 방법

by 제이팸 2020. 12. 6.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원인 수리 해결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 수리를 맡기거나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하는 일들이 생기는데요, 최근에 ios의 경우 결함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과 같은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래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은 왜 발생하는 그 원인과 어떻게 해야지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을 수리할 수 있는지 해결 방법을 함꼐 알아봐보죠!

1. 아이폰 운영체제 ios가 최적화 되지 않거나 오류를 일으켜 수리 해야하는 경우

ios가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상관없이, 애플에서 ios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 때 버그나 시스템 오류가 미미하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기계 이상이 아닌 아이폰 핸드폰에 깔린 ios 소프트웨어가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만 이 같은 경우는 사용 시간에 따라 문제가 누적되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사용시간에 따라 누적되며 발생하는 것이기 떄문에, 사용시간을 초기화 해주는 방법 즉 아이폰 ios 재부팅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실제로 대부분 아이폰 ios 최적화나 소프트웨어 적인 오류 문제는 재부팅만으로도 해결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2. ios 기능 상의 설정 문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을 겪는 분들의 많은 경우가 ios의 추가 기능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폰 화면이 확대 되면서, 상단바가 묻히며 사라짐 현상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런 문제가 아이폰에서 발생할 경우 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확대/축소 기능을 끄는 것인데요, 그게 어디있는지 알려드려야죠!


아이폰 ios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셔서 확대/축소 기능이 켜져있다면 끄시고, 꺼져있다면 켰다가 다시 꺼주시면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고장은 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하드웨어 적 결함이거나 ios 업데이트 시 발생한 문제

계속해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라면 안타깝지만 설정 초기화를 추천드립니다. 컨텐츠를 유지한 채 초기화 하는 방법은

 

ios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1. 홈 화면 레이아웃 재설정하기: 내장된 앱이 홈 화면에서 원래의 레이아웃으로 돌아갑니다.
이 작업으로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이 수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다음 작업을 해주세요

ios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2. 모든 설정 재설정하기: 네트워크 설정, 키보드 사전, 홈 화면 레이아웃, 위치 설정, 개인 정보 보호 설정 및 Apple Pay 카드를 포함한 모든 설정이 제거되며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데이터 또는 미디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까지 하면 아이폰 수리 맡겨야할 물리적 손상의 상태가 아니라면 대부분 고쳐집니다. 이래도 잘 안되는 경우라면 아이폰 수리를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많이 본 포스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