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요리

백종원 공개 백파더 건어물과 찰떡궁합 만능 무침 양념 레시피 만드는 방법

by 제이팸 2020. 12. 6.

백종원 공개 백파더 건어물과 찰떡궁합 만능 무침 양념 레시피 만드는 방법

백종원 '백파더 생방송'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어물 밑반찬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백파더' 백종원이 선보이는 '건어물 종합 선물 세트'는 든든하면서도 간단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밑반찬 레시피로 '백파더'의 '스페셜 꿀팁'까지 알려줬답니다.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이하 '백파더')에서는 24회를 맞아 '백파더' 백종원과 '양잡이' 양세형이 대표적인 한식 집밥 반찬 메뉴이자 도시락 반찬으로도 많이 싸가는 '건어물 종합 선물 세트'를 '요린이'들에게 가르쳐줍니다.

한번 해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 '요린이'들이 꼭 배우고 싶은 요리로 손꼽는 건어물 밑반찬. 멸치, 진미채, 황태채 등은 가격 부담이 적고 접근성이 좋은 집밥 도시락 반찬 메뉴 레시피인만큼 '백파더' 백종원이 선사할 '건어물 종합 선물 세트'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또한 '백파더' 백종원은 어떤 건어물과도 완벽한 합을 이루는 '만능 무침 양념'을 공개했습니다. 건어물마다 다른 양념장을 쓰지 않고 '만능 무침 양념' 하나로 거뜬히 집밥 반찬을 만들어내어 '요린이'들의 번거로움을 덜고 집밥 반찬 요리 의욕을 자극하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것. 어떤 건어물이든 상관없다고 전한 '백파더' 백종원이 '만능 무침 양념'의 마법을 알아보시죠!

★ 오늘의 요리 : 백종원 밑반찬 만능 무침 양념

백종원 반찬 용 만능 무침 양념 재료

고추장 2/3컵, 물엿 2/3컵, 설탕 1/2컵, 고운 고춧가루 1/2컵, 물 1/3컵

백종원 반찬 용 만능 무침 양념 만드는 방법 레시피

1. 재료를 준비한다.

 

2. 프라이팬에 재료를 넣는다.

 

3. 약불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끈다.

 

※ 백종원 백파더 밑반찬 만능 무침 양념 꿀팁

 

Q : 양념을 뜨는 순서는 상관없나요?
→ 설탕을 먼저 퍼 주세요. 고추장을 먼저 뜰 경우 숟가락에 고추장이 묻기 때문에 되도록 숟가락에 묻지 않는 가루류를 먼저!

Q : 설탕 종류 상관없나요?
→ 흑설탕, 백설탕, 황설탕 모두 사용 가능해요.

Q : 굵은 고춧가루를 쓰면 안 되나요?
→ 굵은 고춧가루는 색이 잘 안 나기 때문에 가능하면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해 주세요.

Q : 물엿 대신 올리고당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Q : 물엿이 없어요.
→ 꿀을 넣어도 됩니다. 단, 물엿 넣는 것보다 많이 넣어주세요.

Q : 물엿을 왜 넣어요?
→ 농도 조절을 위해 넣어요. 설탕만 넣으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물엿을 넣어 부드럽게 만들어줘야 해요.

Q : 양념장 보관 기간이 궁금해요.
→ 보름 정도는 보관·사용 가능합니다.(더 장기간 보관도 가능)

Q : 아이가 있는데 고춧가루 빼도 되나요?
→ 고춧가루를 빼면 농도가 옅어져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파프리카 가루를 넣어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