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vs LG 올인원 세탁건조기 신제품 비교 |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VS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뭐 사야 할까?

by 제이팸 2024. 3. 20.

삼성 vs LG 올인원 세탁건조기 신제품 비교 |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VS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뭐 사야 할까?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의 특징은?

 

 

비스포크 AI 콤보가 사전 예약 후 4일만에 1천대 이상 판매되었어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번에 돌리는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필요하다는 인상을 줬고, 제품은 디스플레이 형태의 컨트롤러를 사용해 깔끔하고 편한 운용이 가능했어요.
 
또한, 코스를 터치로 선택할 수 있는 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기능이 있었어요.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로 옮기기 귀찮은 부분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LG와 삼성 제품을 선택하는 고민 속에서 소비자의 선택 기준이 될 수 있었죠.

 

LG 세탁기 25km, 건조기 13km., 삼성 세탁기 25km, 건조기 15km(2kg 더 크죠). kmm는 세탁 건조 모터 힘을 의미해요.
 
최근 나온 건조기는 LG 21km, 삼성 15km이에요. 삼성은 내부 공간 부족으로 용량 증가 어려워 보이는데요. LG 건조기는 덜 깊고 높아요(50cm), 삼성은 더 깊고 낮아요(58cm).
 
LG는 빨래 꺼내기 쉬우며, 삼성은 불편할 수 있어요. 삼성의 깊은 건조기로 인해 사용이 불편하지만, LG는 더 편리하죠.
 
깊은 삼성 건조기로 인한 불편함을 언급하여 LG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삼성 vs LG 올인원 세탁건조기 신제품 비교 |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VS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뭐 사야 할까?
삼성의 새로운 비스포크 AI 콤보와 LG의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비교하는 영상입니다. 제품 디자인, 기능, 세탁 건조 능력 등을 자세히 비교하면서, 먼지 처리 방식, 세제 투입구 위치 등을 포함해 각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합니다.
 
- 비스포크 AI 콤보는 국내 생산으로 인해 가격이 저렴하며, 열교환기 자동 세척 기능과 에너지 효율성이 강조됩니다.
-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고가이지만 미니워시 등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삼성 제품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유리하며, 각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드럼 세탁기와 비스포크 AI 콤보의 차이점은?

예전 드럼 세탁기는 반건조 방식으로 손상 우려가 있었어요, 하지만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의 히트 펌프 방식은 옷감을 보호하고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어요.
 
비스포크 AI 콤보는 먼지 필터 위치 활용성이 좋아 세탁기 위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세척 방법은 비슷하지만 열기가 어려운 점이 있어요.
 
콤보의 먼지 필터를 통한 미세먼지 제거 방법은 물이나 청소기를 활용해서 가능해요.

삼성과 LG 건조기의 청소 방법 차이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열교환기 자동 세척 기능을 갖추어 사용자가 주기적인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요. 삼성은 기존에는 열교환기를 브러시로 수기로 청소해야 했지만, LG는 컨덴서 자동 세척 기능을 갖췄죠.
 
이로 인해 삼성은 그랑데 건조기에서 열교환기 자동 세척 기능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의미있는 편의를 제공합니다. 삼성은 깨끗한 직수로 열교환기를 강력한 수압으로 자동 청소하여 편의성을 강조하죠.

세제 자동 투입 기능 비교: LG vs. 삼성

세제 투입 구 위치, 자동 세제 투입 기능, 세제함 위치 등 LG 시그니처와 삼성 비스포크의 세탁기 차이를 비교보면 세제함 밑 위치로 불편 함 표현하며, 세제 관리 꿀팁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690만 원,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399만 원으로 가격 차이가 있어.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는 용량과 기능성을 포기하지만, LG에 비해 가격적으로 유리함을 언급해.

세탁기와 건조기 구매 시 고려할 사항은?

세탁기와 건조기 따로 사용 VS AI 콤보 선택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르죠.
 
- 세탁양이 적고 즉시 건조를 선호하면 AI 콤보를 추천해요.
- 세탁기와 건조기를 분리하는 모델은 빨래 양이 많을 때 유용하죠.
 
삼성 AI 콤보는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며, 가격 차이로 삼성 제품을 선호하고 세탁기 높이 조절 추가 기능을 원해요.
LG 대비하여 삼성 AI 콤보는 국내 생산이며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요.
 

LG 오브제 라인 출시 계획?

LG의 보급형 라인인 오브제 라인이 곧 출시될 거예요. 세탁기와 건조기의 조합이며, 가격은 400만 원 중반으로 예상돼. 미니워시 추가시 450만 원 정도가 될 것이고, 비스포크 AI 콤보와 비교될 예정이에요. 향후 오브제 라인과 비스포크 AI 콤보의 기능을 비교하는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