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한국인의 밥상 두 번 나온 집 양양 설악산 김장김치 명태 김치 판매 연락처 위치

by 제이팸 2020. 11. 27.

한국인의 밥상 두 번 나온 집 양양 설악산 김장김치 명태 김치 판매 연락처 위치

* 먼 친척보다 낫다! - 이웃사촌 두 부부의 겨울나기

동해를 품고 설악산 자락에 자리한 양양의 한 마을에는 한 가족처럼 사는 두 부부가 있다. 4년 전 고향으로 귀농한 최삼옥 씨 부부와 충북 영동에서 시집온 서성준 씨 부부가 그 주인공! 성준 씨의 남편 김명래 씨는 삼옥 씨와 고향에서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 그 인연으로 형제자매처럼 지내는 두 부부는 올겨울 김장을 위해 배추 수확에 나섰다.

 

올해는 장마가 길고 태풍이 잦아 농사가 힘들었지만, 공들여 키운 배추는 해풍을 맞으며 통통하게 속이 꽉 찼다. 월동 준비에는 음식 장만이 빠질 수 없는 법! 겨우내 든든하게 함께할 저장 음식 중에는 어머니의 어깨너머로 배운 음식과 시집와 처음으로 알게 된 음식들이 있단다. 고향의 맛과 그리움이 깃든 두 부부의 겨울나기 밥상을 만나본다.

 

성준 씨가 시집와 처음 먹어보고 반했다는 명태김치. 배추 사이사이에 말린 명태와 양념을 넣어 김치를 담그다 보면 성준 씨는 명태김치를 유독 좋아했던 시아버지가 떠오른다고. 담백하고 진한 맛을 내는 명태는 아가미까지 버릴 데가 없는데, 무를 네모나게 썰어 양념과 명태 아가미를 넣고 버무리면 명태 아가미 깍두기 완성! 시간이 지날수록 명태 아가미가 삭아 그 맛이 시원하고 깊어진다.

 

알이 꽉 찬 도치 알을 소금에 절였다가 굳혀 찌는 도치알찜은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 제사상에 오르기도 하는 별미. 도치를 말려 두었다 볶아 먹으면 오도독한 식감이 일품이다. 바다 연어를 손질해서 살만 발라낸 후 끓여 둔 맛 간장을 식혀 부으면 입맛을 돋우는 연어장이 된다. 삼옥 씨가 옛 기억을 살려 삭힌 감자로 만드는 감자투생이까지, 어머니에 대한 추억과 두 부부의 정이 고스란히 담긴 한 상이다.

 

양양 소개된 곳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 이름 상호 】
양양신선골 (김장김치, 명태김치 판매)

 

【 주소 위치 】
강원 양양군 강현면 강선중앙길21번길 12-6
강원 양양군 강현면 강선리 503

【 전화 】
010-3348-5168
033-671-4679


【 메뉴 가격 정보 】
김장김치 10k 7만원
김장김치 20k 14만원 
명태김치10k 10만원 
석박지(서거리5k 4만원 
알타리5k 5만원 만원 
갓김치3k 36천원 
파김치3k 36천원 
 《 5만원이상 무료배송 》

 

【 블로그 】

blog.naver.com/tjtjdwns0203

 

김장김치 주문받고 있어요

🍃🍀🌻🌻 #김장김치,#해수절임배추 🌻 예약받고 있어요. 청정강원도 🌲🌲🌲 산 좋고 물 맑...

blog.naver.com

 

【 업체소개 】
강원도 양양에서 손수농사를 지으며, 한식집을 운영하는 요리사입니다. 
"6시내고향", "한국인의 밥상", "모닝와이드"에 출연하였습니다. 
계절농산물: 감자.복숭아 아로니아 오미자 쌀. 막장(된장,고추장.간장,김장김치,명태회,가자미식해, 새우장,복숭아 장아찌,
【 방송정보 】
한국인의밥상 212회, 15.04.02. 새우요리/새우탕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